쏘나타 센슈어스, DN8, 하이브리드의
타이어 및 적정 공기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.
쏘나타의 휠&타이어의 규격 및 타이어 성능표입니다.
회전저항 (RRC)
타이어에 걸리는 하중에 대한 회전저항의 비율
젖은 노면 제동력 (G)
기준 타이어 대비 시험대상 타이어의 젖은 노면 제동성능 비율
1 ~ 5 등급이 존재하는데
1등급에 가까울수록 좋다고 보시면 됩니다.
제조사의 추천 공기압입니다.
엔진과 타이어 인치에 관계없이
추천 공기압은 35psi 입니다.
( 해발고도에 따라 보충 공기압이 존재합니다. )
해발고도가 높은 지역에서 주행할 경우, 대기압력이 낮아지는 자연 현상이 발생합니다.
따라서, 타이어 공기압을 확인하고 필요한 경우 추천 공기압보다 더 보충하십시오.(해발고도별 보충 공기압 : +1.5psi/km)
타이어의 공기압이 적정 공기압보다 낮으면
고속 주행 시 스탠딩 웨이브 현상으로 타이어가 터질 수 있으며,
연비와 제동력이 안좋아집니다.
타이어의 공기압이 적정 공기압보다 과다하게 높으면
타이어 편마모 현상 및 타이어 바닥면 접지 불량으로
타이어 손상을 야기할 수 있습니다.
안전&생명과 직결된만큼
자동차 운행 직전에
타이어 외부 상태 및 공기압 수치를 확인하고,
특히 장거리 운행 전 / 후로
꼭 점검하는 습관을 가지면 좋을 것 같습니다.
이상으로 쏘나타 타이어 정보였습니다.
감사합니다.